2020년 4월 26일 일요일


호주 TRS 환불 받는 법


안녕하세요?
도토리 철학관의 초록도토리입니다.

이 글은 호주를 여행하고 한국으로 돌아올때 여행기간에 쇼핑했던 금액에 대해서 GST를 돌려받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정확히는 공항에서 환급신청을 했으나 일정 기간이 지나도록 환급받지 못하신 분들이 재신청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환급 대상은 비행기 타기 전 60일부터 쇼핑한 금액에 대해서만 리펀드되며 그밖의 리펀드조건들은 휴대폰 앱 'TRS'를 설치하고 보시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TRS를 통하여 공항에서 리펀드를 신청했는데 환급을 받지 못했다는 분들을 위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TRS앱 이용법이나 환급받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친절하신 분들이 많아서 그분들의 글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될꺼예요.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공항에서 TRS나 TAX REFUND라고 쓰여진 곳을 가서 앱으로 생성한 바코드와 쇼핑한 영수증을 보여주면 끝입니다. 영수증에 사진과 같은 도장을 찍어주고 환급 신청을 했다는 영수증을 줍니다.

영수증에 찍힌 TRS 도장


환급 신청 영수증

'나는 신청했으니까 이제 입금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저 영수증을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안됩니다. 신청 후 60일이내로 환급되면 다행이지만 본인의 실수로 계좌번호를 잘못 적었을지 처리중에 어떤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거든요.

제 때에 환급이 되면 다행이지만 60일이 지나도 환급이 안된다면 TRS로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메일이 제일 편하겠죠?
호주 TRS문의 이메일 주소는 영수증에 나와있지만 출력상태가 좋지않기 때문에 식별불가입니다. 그래서 TRS앱에 가서 찾아봤습니다. trs@abf.gov.au로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환급신청 영수증(윗사진)에 주황색 형광펜을 칠해놓은 부분을 보면 Claim Number라고 보이실껍니다. 출력상태가 매우 안좋죠? 그 밑에 파란 형광펜을 칠해놓은 부분에 신청했던 클레임 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사진은 번호를 지웠습니다.)
저처럼 영수증 출력 상태가 매우 안좋은 영수증을 받은 분들이라면 영수증을 사진찍어서 문의 메일 보내실 때 첨부파일로 같이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TRS측에서 친절하게 답장메일 제목에 클레임 번호를 적어서 보내줍니다.
영작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는 우클릭금지가 되어 있어서 복사기능 안됩니다.)


Dear TRS,
I haven't received a tourist fund yet.
I left Tulamarine Airport in Melbourne on 출국일.
I saved the details of my shopping during the trip to TRS app.
On my way out, I showed the bar code to the staff and received the receipt using the TRS app.
And 환불받을 금액 was scheduled to be deposited within 60 days.
But the money was not refunded to my Australian bank account after 60 days. 
So I am sending this email. 
I'm worried if I wrote the wrong account information. 
I'll give you my information, so could you check it? 
        ========  My Detail  ========
My name: 본인이름
My nationality: 한국
Passport number: 여권번호
Bank Name : 은행이름
BSB: 호주 은행일 경우에만 필요.
Account number: 계좌번호
==============================
         And I am sending you the receipt as an attachment.
Please check and reply. I will be waiting for your reply. 
Regards,

이런 내용의 글을 쓰시면 TRS측에서 답장을 보내줍니다. 
이 답장에 클레임 번호를 메일 제목 뒤에 괄호안에 넣어서 보내줍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Good afternoon,
Thank you for contacting the Australian Border Force (ABF) regarding the Tourist Refund Scheme (TRS). 
The refund payment for your claim has been rejected back to us. This may be due to an error in the information we have recorded for payment against the claim. 
 So that we can process the payment for the claim, we require the following information.
CONFIRMATION OF IDENTITY – Required for ALL payment options (if you have provided this in a previous email, please reattach to your reply email)
For assurance that payment is being made to the claimant and in accordance with the claimant’s wishes, you will need to provide a copy of the identification page of the passport used when making the Tourist Refund claim.  Please copy the passport page and include it in your response along with the TRS claim number.  A scan or photograph of the passport will be accepted if you are responding by email. 
PAYMENT OPTIONS
 A Tourist refund claim can be paid directly into an Australian bank account, eligible credit card, or by cheque.  Payments can be made to a third party if requested by the claimant (relative or friend). 
 Australian Bank Account - Please provide the: BSB number, account number and account name.  
 Cheque - Cheque payments can be made in Australian, New Zealand, Hong Kong Singapore or US dollars, or in Japanese Yen, Euros or British Pounds.  Please provide preferred currency and full postal address. Please note that cheque payments are not recommended due to the long delays in issuing cheques and the possibility of loss in the international postal systems. 
 Credit Card - CREDIT CARD DETAILS CANNOT BE PROVIDED BY EMAIL.   Credit Cards Accepted: Visa / MasterCard / AMEX / Diners / JCB / Union Pay Credit Card.  Please email confirmation of identity first and then phone with your credit card details: Name on Card, Card Number and expiry date.  The information you provide to confirm your identity will be then used in verification of Credit Card payments.    
If credit card details are received by email, the email will not be actioned and deleted for security purposes.      

여기서 주요 내용은 리펀드 처리했는데 문제가 있어서 거절됐어 그러니 너의 정보를 보내주렴. 그럼처리해줄께 입니다.

그 내용이란? 
1. 여권 앞면 사진 ===> 사진찍어 답장에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2. TRS CLAIM NUMBER : 메일 제목 뒤에 괄호안에 적어준 번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3. 환불받을 계좌 정보입니다. (카드일 경우는 좀 다릅니다. 위 영문 메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또 답장을 씁니다. 
 Good Evening!
Thanks for your quick reply. 
I will let you know what you have requested.
I attached the files for all the data to give you accurate information.
========= My Details ===========
■ CONFIRMATION OF IDENTITY :  여권번호 (Please check the attached file.)
■ TRS claim number :  클레임 번호 (I'm not sure. The print is not clear.
I attached a copy of the receipt with the passport, so you'd better check it out.)
======== Bank Details with a picture ======== 
■ Bank Name in 국가: 은행명
■ BSB number :  호주은행일 경우 기입
■ account number : 계좌번호
■ account name : 계좌주 이름(보통 본인이름)
저는 정확성을 위해 점부 사진을 첨부했어요. 여권사진, 계좌캡쳐, 클레임 영수증 사진을 모두 첨부하고 메일 내용에도 참고해달라 썼습니다.

이렇게 메일을 보내면 며칠 후에 TRS에서 답장이 옵니다.



'우리가 요구한 내용을 알려줘서 고마워 너의 환급건은 지금 처리중이야. 근무일 기준 60일전에는 리펀드 될꺼야.'라는 메일인데....놀랍습니다. 또 60일을 기다려야 하네요.
진짜 우리 나라 은행과 확연히 비교됩니다. 우리나라 은행원들이 너무너무 일을 잘해주셔서 감사하다는걸 새삼스레 느끼네요.
저도 아직 환급을 받지는 못했지만 이번에는 에러없이 잘될꺼라 생각합니다.
혹시 저처럼 호주에서 출국했는데 환급을 받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저처럼 메일을 보내셔서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 한국 은행원들 최고입니다.  ===> 며칠전에 썼던 관련 글입니다.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넘어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추천글

고놈의 집

인기글